본문 바로가기

질병

탈모에 좋은 음식 top 5

탈모에 좋다는 여러 가지를 다 하고 있는데도 계속 진행중이라면 식단을 변경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질환이 아직 진행되지 않았더라도 예방을 위해서 식단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탈모에 좋은 음식은 우리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니 일석이조겠습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딸기, 키위입니다. 딸기, 키위는 비타민 E, C, B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피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두피도 우리 신체의 피부이므로 딸기, 키위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해당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딸기, 키위는 구리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모발 색소를 보존하는 효과가 있어 흰 머리가 많아지고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견과류입니다. 밥을 먹고 나서 부족하여 과자, 초콜릿을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때 견과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는 리놀레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모발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몬드는 탈모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무조건 먹어야 하는 오메가3, 미네랄이 엄청 많이 들어있습니다. 견과류는 하루에 20개 아래로 계속해서 먹는 것이 탈모에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미역입니다. 미역은 머리카락을 빠르게 성장시켜주는 옥소라는 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비타민 E, A, 바이오틴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이 탈모에 좋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검은콩은 머리카락 건강을 책임지는 이소플라본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이루고 있는 시스테인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고 모발 윤택을 유지해주는 비타민 B1, B2가 우유의 3배나 많습니다.


 



검은콩을 챙겨먹는 것이 귀찮다면 밥을 지을 때 같이 넣어서 매일 먹으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시금치입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C, B, A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피 내부에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호모시스테인은 혈관 질병을 발생시키는데, 혈관 건강이 좋지 않으면 두피로 영양 공급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자주 챙기면 호모시스테인의 양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때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식단 관리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여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