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하이패스 후불카드 팁

하이패스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현금을 계산할 수 있는 곳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이패스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요금소를 지날 수 있습니다. 오늘 어떤 형태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는 사전에 돈을 채우는 선불, 요금을 내는 곳에서 알아서 채워지는 자동 충전, 추후 일괄적으로 계산을 하는 하이패스 후불카드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선불의 경우에는 해당 홈페이지, 휴게소,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등에서 사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와는 다른 선불은 구입을 하고 나서 얼마를 채웠는지와는 관계없이 한 개당 5천원이라는 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는 상황이라면 3천원이라는 배송비용도 부담을 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와는 다르게 만약에 5만원이 채워져 있는 선불 card를 온라인으로 사는 상황이라면 위에서 언급한 비용까지 합쳐져 모두 5만 8천원을 내야 하는 것입니다. 돈을 채우는 것도 산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데, 온라인으로 채우려면


 



card reader 단말기가 따로 존재해야 합니다. 이렇게 설명을 하는 곳도 쉽지가 않은데 실제로 하는 것은 더 귀찮은 부분이 많겠죠. 그리고 따로 내야 하는 비용도 존재하므로 이러한 하이패스 선불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계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와는 상이한 자동 충전의 경우에는 돈을 넣는 것의 귀찮음을 해소한 것입니다. 이 car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이름으로 된 제휴 bank의 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요금소를 이동하는 상황에서 남은 금액이


 



10,000원에서 20,000원 아래인 상황이라면 알아서 돈이 채워지는 형태입니다. 이렇게 채워지면 당연히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하이패스 자동 충전 카드는 당연히 휴게소 또는 영업소에서 본인이 다이렉트로 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기기가 연식이 존재하는 상황이라면 자동 충전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팅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하이패스 후불카드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신용카드 회사 또는 관련 bank에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하여 보통의 신용카드를 발급할 시 하이패스 후불카드도 같이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느 회사이냐에 따라 일년에 한번씩 내는 돈, 발급 시 발생하는 비용 등이 면제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를 하고 진행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는 돈을 채우는 데 발생하는 귀찮음도 발생하지 않고 신용카드 회사가 주는 다양한 이점도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종류의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