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발생하면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간은 모든 신체에 핵심적인 영양소를 손본 후 제공하고 찌꺼기를 제거하며 지방을 분해합니다. 그리고 노화된 적혈구를 제거하는 쓸개즙을 생성하여 내보내고 철분, 비타민, 피를 보관하는 일을 하는 아주 핵심적인 일을 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몸에 있는 찌꺼기가 제거되지 않고 독성 물질이 축적되며 간세포가 바뀌면서 여러 가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간은 문제가 생겨도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을 인지한 후 본인에게 그러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적절하게 대처를 진행해야 불상사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처음에는 목, 어깨 등이 뻑적지근하고 온몸이 맥이 풀려 기운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한다고 해도 이러한 부분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감소하고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으며 속이 메스꺼워 자꾸 토하려는 짓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변이 나오지 않거나 설사를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배가 부풀어오르거나 방귀를 자주 꾸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시력이 감소하고 안구에서 피곤함이 발생하며 팔과 다리가 피가 잘 통하지 않아 감각이 둔하고 아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좀 더 발전하게 되면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신체에 빨간색 반점이 발생하게 되고 피부에 거미와 같은 형태의 혈액이 흐르는 관이 생성되게 됩니다. 또한 거품뇨가 발생하고 검은 빛을 띈 갈색, 누런색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구취가 극단적으로 발생하고 집중할 수 있는 힘과 기억할 수 있는 힘이 계속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질병이 극단적으로 발전하게 되면 코, 항문, 잇몸 등에서 피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복부 팽만감이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신체에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몸이 누런색으로 변하는 황달이 발생할 수도 있고 성적인 기능이 감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여러 가지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분명히 문제가 생긴 것이므로 바로 병원을 가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