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여덟 가지

너무나도 정신없이 돌아가는 생활 속에서 밸런스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감소하게 되어 여러 가지 이상 증상들을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바로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입니다. 음식으로 섭취하지 못한 부분을 영양제로 섭취하여 우리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질병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로 대표적인 것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유산균입니다. 우리의 장에 대부분의 면역세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균은 우리 몸 안에 있는 독성 물질을 외부로 빼주고 전반적인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피더스, 락토바실러스가 밸런스 있게 함유되어 있는 상품을 골라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두 번째는 감마리놀렌산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은 피부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좋습니다. 세 번째는 스피루리나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특히 우리 신체에 들어온 독성 물질의 작용을 없애는 데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면역력 향상에 이로운 베타글루칸, 알파글루칸을 가지고 있고 항산화 물질 피코시아닌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네 번째는 초유입니다. 젖을 짜기 위하여 기르는 소의 초유는 엄청나게 많은 면역 글로불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 글로불린은 감마 글로불린을 이루고 있는 주요 단백질로서 모든 척추동물의 혈청과 체액 속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초유는 젖소가 새끼를 낳은 지 3일 안에 짜서 만든 것으로 혈소판, 백혈구, 적혈구를 다량 생산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아주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다섯 번째는 오메가3입니다. 오메가3는 피 안에 염증이 생성되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여섯 번째는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입니다.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은 상처가 났을 때 낫게 하고 다시 살아나게 하는 일을 합니다. 일곱 번째는 아연과 비타민D입니다. 아연과 비타민D는 우리 신체가 문제없이 면역과 관련된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여덟 번째는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입니다.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 안의 영양소를 밸런스 있게 관리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이러한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를 평소에 꾸준하게 챙길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