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암 때문일수도

어느 날 갑자기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나 물을 한모금 마셔보아도 내려가는 느낌이 들지 않아, 생선 가시가 걸렸을 때 대처법으로 밥을 한 숟가락 퍼서 씹지 않고 한번에 삼켜보았지만, 식도에 뭔가 걸려서 막힌 듯한 느낌이 계속되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도 어느 날은 또 괜찮다가도 또 어느 날은 갑자기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 어떠한 통증이 존재하지는 않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괜히 신경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으로 우리가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은 바로 식도암이라는 어마무시한 악성 종양입니다. 


 



이러한 식도암이라는 질환이 무서운 이유는, 장간막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아 발병했을 시 다른 내장의 여러 기관으로 악성 종양을 옮기기 쉽다는 점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저런 증상들이 나타나서 검사를 진행하고 해당 질병이 발생했다는 것을 인지하는 시점은, 많이 진행된 상황인 케이스가 많아 치료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초기에 체크를 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을 나타내는 식도암은 발생할 가능성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간단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질환을 잡아낼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식도암은 국내 남성 암 중에서 다섯 번째로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자리를 잡고 있고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거나 흡연을 하는 사람에게서 일반 사람에 비해 좀 더 쉽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도암은 전 세계적으로 통계된 자료를 보았을 때, 남자에게 나타날 확률이 여자에게 발생할 가능성보다 약 10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등으로 인해 그냥 음식이 걸렸나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어 악성 종양이라고는 생각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먹으려 할 때 뭔가 잘 내려가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이와 더불어 기침이 발생한다면 식도암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먹은 후에 가슴 부분에서 고통을 느끼게 되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질환이 상당히 많이 발전된 상황에서는 폐에 데미지를 줘 음식을 먹는 순간에 기침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렇게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몸무게가 빠지는 상황도 일어나게 됩니다. 




계속 언급하지만,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무조건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그리고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식도를 제거하고 위, 대장 등을 사용하여 새로운 길을 만드는 방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식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술과 담배를 끊는 것이 필수적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