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는 사람은 상품, 서비스, 노무 등의 딜을 진행하면 세금계산서를 발급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발급을 진행할 때 해당 문서에는 공급하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이름 or 상호, 그리고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공급하는 금액과 부가세, 언제 작성을 했는지 등의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거래와 관련한 정보가 정확하게 기재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매입한 금액에 대하여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 공제의 혜택을 받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관련 법규에 의하면 필수적으로 입력되어야 하는 내용들이 모두 또는 일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발생하는 세금에 대한 공제를 받는 것이 불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세금계산서와 관련된 규정이 설정되어 있는 것은 관련하여 법을 준수하지 않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문서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가 정확하게 생성된 것인지 확실하게 체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거래를 진행함으로써 발급을 받게 되는 세금계산서에 적혀 있는 정보가 비슷한 상황이라면 거짓된 것이라는 것을 체크하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관련 법규에서는 공급받는 측에서 이러한 문서를 체크해야 하는 것을 의무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계산서는 홈텍스에서 발급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홈텍스에서 발급을 받기 위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회원으로 가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main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 가운데 자리를 잡고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클릭을 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어떤 회원의 형태로 가입을 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세금계산서 홈텍스 발급을 진행하기 위하여 사업자/세무대리인으로 선택을 한 후, 오른쪽에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자신의 신분을 인증하고 사업자등록번호도 인증을 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에, 세금계산서 홈텍스 발급을 위하여 다시 처음 페이지로 돌아와 조회/발급이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전자 세금계산서라는 카테고리가 바로 눈에 들어올 것인데, 첫 번째로 있는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뉴 카테고리가 오픈되는데, 그중에서 건별 발급이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세금계산서 홈텍스 발급을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기재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공급자, 공급받는 자, 거래 품목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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