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이혼신청서 출력 사이트

설레는 마음으로 결혼을 할 때, 이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은 아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결혼 생활을 시작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관계를 끝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현재까지 혼인을 하는 비율은 약 30 percent 정도 줄어든 것에 비해서

이혼을 하는 비율은 약 600 percent 정도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2013년을 기준으로 약 320,000 커플이 결혼을 했고, 약 110,000 커플이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기 이전에는 서로에게 배려를 하고 양보를 했던 것이, 하고 나서는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말하는 표현인 '화장실 들어가기 전과 나올 때 다르다.'라는 말과 비슷한 상황인 것입니다. 이 사람과 결혼을 하기 위해 양보를 하고 배려를 했지만 이제 결혼을 했으니 원래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서 상대방은 상대가 변했다고 생각을 하게 되고 결국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이 생성됩니다. 이전에 하던대로, 나에게 맞춰달라고 소리쳐보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이러한 상황이 극단적으로 치솟게 되면, 이혼이라는 선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혼이라는 선택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상대방과 처음 시작했을 때를 떠올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을 했는데, 현재 이러한 갈등 속에 있다면, 우리의 처음을 기억하면서 그 사람이 나에게 해준 것들을 떠올려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극단적인 선턱을 하게 되었다면 가장 먼저 신청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혼신청서 출력은 대한민국 법원 전자민원센터라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겠습니다. 




이동을 완료했다면, 처음 화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양식 모음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오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식들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혼신청서 출력을 진행하기 위해 검색란에 '이혼'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서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관련된 양식들이 출력되어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말고도 다른 사이트에서 이혼신청서 출력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곳은 바로 대한법률구조공단이라는 홈페이지입니다. 진행을 위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합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들어왔다면, 메인 카테고리의 두 번째에 있는 법률정보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로 새로운 카테고리가 오픈되는데, 이혼신청서 출력을 위해 그 중에서 가장 첫 번째로 있는 법률 서식을 누르겠습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법적인 서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검색란에 '이혼'이라는 키워드를 삽입하여 서치를 진행합니다. 그러면, 답변서, 철회서, 숙려기간 면제 사유서 등과 함께 이혼신청서 출력을 할 수 있는 검색 결과 값이 나옵니다. 눌러서 들어간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 가격 연료 5분 충전 400km  (0) 2018.12.26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체크  (0) 2018.12.26
청년 창업지원금 지급  (0) 2018.12.25
국민연금 납입기간 수령 금액  (0) 2018.12.25
스테로이드 부작용 살벌하다  (0) 2018.12.24